반응형



생생정보


콩나물 김치국 황금레시피


콩나물 김치국 비법 


콩나물을 데칠때 

뚜껑을 닫지 않는다.



뚜껑을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난다.



콩나물 뿌리에 들어있는 단백질, 아스파라긴산



아스파라긴산은

열을 가하면

비린내가 나는 성질이 있다.



콩나물을 데칠때 뚜껑을 닫으면

비린내가 나고 콩나물이 물러집니다.



콩나물 비린내 잡는 팁


콩나물 뿌리 부분을 잘라주고 

끓는 물에 3분간 데쳐야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데친 콩나물의 아삭한 식감을 위해

찬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콩나물 김치국에 김치는?


묵은지 사용


묵은지가 없는 경우엔

묵은지보다 10분 더 끓여주면

익은 김치 맛이 납니다.



콩나물 김치국 끓이는 방법


1. 무를  채 썰어줍니다.



2. 김치를 썰어줍니다.



3. 냄비에 물을 넣고 



4. 무채와 김치를 넣어줍니다.



5. 비법 포인트!

김치 국물을 넣어줍니다.



김치가 한컵일때 

김치 국물은 1/4컵



끓기 시작하면

센불에서 10분간 끓여준뒤

멸치액젓을 넣고 멸치가루를 넣고 

10분간 더 끓여줍니다.


그 다음 데쳐놓은 콩나물을 넣고 

5분간 더 끓여주다가

마무리로 대파를 넣어주면

콩나물 김치국 완성


2016/10/03 - [이슈] - 김가연 시래기국 만드는법 시래기들깨보양식


2016/11/03 - [이슈] - 김치 보관법 김장김치 보관방법 김장용 비닐 김순자김치명인


2016/11/09 - [이슈] - 갈치속젓부추김치 김장김치젓갈 김치젓갈궁합 한식조리학과 박영란


2016/10/17 - [이슈] - 살림9단의 만물상 순무김치만드는법 강화도순무김치





반응형
Posted by 최고의하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