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은

인체의 축소판이라 불리는데요.

손안에 전신이 들어있습니다.


엄지손가락 새끼손가락 모양을 보고

다리 건강을 알아볼수 있는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 알아봤습니다.



엄지손가락 모양에 따라

통증이 있는 부위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손가락 끝 부분이 뾰족해지는 분들

하지냉증이 발생하기 쉽다고 하네요.



손가락이 끝으로 갈수록 두툼해지는 분들

혈액순환이 잘 안됩니다.

하지 부종이 발생할수 있다고 하네요.




엄지 새끼 손가락 두번째 마디가

유난히 붓거나

반대로 가늘어져 있는 경우


무릎 통증을 의심해볼수 있는데요.

이렇게 되신 분들은

각별히 무릎을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손가락이 정상 두께가 아니고

너무 부어있거나

반대로 너무 가늘어져 있으면

좋지 않습니다.

평소 손가락 모양으로

건강 체크 틈틈이 해보세요.






엄지 새끼 손가락이

유난히 붓거나 가늘어져 있으면

무릎의 통증이 있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엄지손가락 중간 마디 부분이 유난히 가늘어져 있는 경우

갑상선 기능이 떨어져 있을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엄지의 끝부분은 

폐 경락이 끝나는 부위로

엄지 끝부분이 문제가 있으면

호흡 기능이 떨어진다고 했는데요.

지금 여러분의 손가락 모양. 어떠신가요?




반응형
Posted by 최고의하루
,